본문 바로가기

life/living Reviews

[그라노떼] 디카페인 커피로 제가 먹는 것은?

반응형

디카페인 커피 드셔보셨나요? 저는 카페인을 먹으면 안 되는 사람으로서 커피는 너무 좋아하는 사람입니다. 이게 뭐죠? 요즘 카페에서도 디카페인 커피가 진짜 많아져서 제가 아주 행복해하고 있어요. 하지만 집에 있을 때는 그라노떼를 마셔요. 이게 뭐냐고요? 

 

 

그라노떼 ( 커피 대용차)

 

alt="그라노떼"

 

 

천연곡물로 만든 커피 대용차가 그라노떼입니다. 엄밀히 말하면 이건 커피는 아니에요. 보통 임산부 커피라고도 하죠? 제가 임신했을 때 미리 알았더라면, 커피 중독자였던 제가 그리 고생하진 않았을 겁니다. 아,, 너무 커피가 마시고 싶어서 스타벅스에서 커피사서 한 모금 마시고 다 버렸던 몇 번의 기억이 있어요. 그 정도로 중독이었던 저 ~! 그랬던 제가 찾은 그라노 떼는?  

 

스타벅스 자몽허니블랙티와 맛이 100% 똑같은 아워티!

 

스타벅스 자몽허니블랙티와 맛이 100% 똑같은 아워티!

저처럼 커피를 안 마시는 분들은 보통 스타벅스에서 어떤 거 드세요? 전 스타벅스의 전설적인 티바나 중 자몽허니블랙티에 중독돼버렸어요. 사진 봐보세요! 장난 아니죠? 여기서 포인트! 자몽허

guabe-naccobang.tistory.com

 

 

alt="그라노떼"

 


그라노떼 주요성분 

 

alt="그라노떼"

 

보리와 치커리 호밀 등 천연 재료들이 모인 차예요. 커피와 같은 맛과 향을 내기 위해서 커피처럼 건조, 로스팅, 분쇄를 했다고 해요. 따라서 노 카페인 100% 내추럴 티죠. 카페인 때문에 저처럼 마시기 두려우신 분은 카페인 걱정 없이 커피의 맛과 향을 만끽할 수 있어요.  

 

스타벅스 직원분께 여쭈어보니 디카페인이라고 이것이 노카페인이 아니더라고요. 카페인의 햠량이 적을 뿐 소량의 카페인은 있다고 하더라고요. 다행히 스타벅스는 카페인 함량을 제가 정할 수 있길래 전 가장 적은 디카페인으로 해달라고 요청합니다. 

 

집에서도 디카페인이 먹기에는 사실 좀 부담스러워서 노카페인 그라노떼를 마시는 거죠^^ 


그라노떼 2가지 종류 

스틱 OR BOTTLE 

스틱은 개별 포장이 되어 있어서 휴대하기가 편해요. 저는 늘 스틱으로 사서 먹고 있어요.

BOTTLE은 휴대는 못하니 집에서만 드실 때 좋겠죠? 

 

alt="그라노떼"

그라노떼 즐기는 방법 3가지 

그라노떼 라떼

뜨거운 물 5/1 + 3,4 스푼(1 스틱)에 따뜻한 우유를 넣어주시면 라테가 되는 거죠? 집에 우유거품기가 있다면 최고겠죠? 

 

그라노떼 (아메리카노)

뜨거운 물에 2스푼(1스틱) 과 뜨거운 물을 넣으면 아메리카노죠? 아이스를 원하시면 얼음 동동^^

 

아포 그라노떼

뜨거운물 5/1 + 2스푼(1포)을 녹이고 그 위에 바닐라 아이스크림 올려서 먹으면 진짜 맛있어요^^ 

 

그래도 궁금한 것이 있다면?

진짜 카페인이 없으니 일일 섭취제한이 있을까요?

전혀 없어요. 이건 디카페인이 아닌 100% 카페인 free 차입니다.

 

 

진짜 커피맛과 향이 똑같을까요?   

제가 먹고 있어서 솔직히 말씀드리면 정말 똑같지는 않죠^^ 말 그래도 커피대용차이기 때문에 색감, 향, 맛이 거의 비슷해요. 참고로 제가 정말 커피 중독자였어요. 하루에 스타벅스를 2번 갔던 사람입니다. 오전, 오후로 나눠서요. 그랬던 제가 몸이 안 좋아지고 커피를 못 먹게 되었어요. 그러다 찾게 된 그라노떼! 집에서는 이것만 마셔요. 

  

스타벅스 자몽허니블랙티와 맛이 100% 똑같은 아워티!

 

스타벅스 자몽허니블랙티와 맛이 100% 똑같은 아워티!

저처럼 커피를 안 마시는 분들은 보통 스타벅스에서 어떤 거 드세요? 전 스타벅스의 전설적인 티바나 중 자몽허니블랙티에 중독돼버렸어요. 사진 봐보세요! 장난 아니죠? 여기서 포인트! 자몽허

guabe-naccobang.tistory.com

 

[빼기어플] 재활용 스티커 사지 말고 핸드폰으로 한방에!

 

[빼기어플] 재활용 스티커 사지 말고 핸드폰으로 한방에!

봄맞이로 집안을 정리하다가 대형 폐기물을 버리실 때 재활용 스티커구매하는 거 귀찮지 않으신가요? 저도 최근에 큰 거 버리려는데 재활용 스티커를 사는 게 생각보다 귀찮더라고요. 그러다

guabe-naccobang.tistory.com

 

 

 

 

반응형